정리필요
Tutorial-Post Processing Effect : Grain(0), Deferred Fog,
imitme
2021. 6. 8. 19:05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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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Grain]
이미지기술을 에뮬레이션하거나 장면의 분위기를 형성하는데 사용
빈티지한, 노이즈 낀 화면 연출
URP |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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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Intensity-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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저강도 입자 : 눈의띄지 않고, 대기에 영향을 미침 |
고강도 입자 : 거진 느낌을 주거나, 다른 효과와 함께 작업하는데 적합 |
-Type-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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Type: Thin 1 작은입자 : 영화같은 느낌을 주거나 자잘한 돌?느낌 추가하는데 적합. |
Type: Large 01 큰입자 : 느낌있는? 효과 주는데 적합. : 특히, 추가적으로 그레인효과를 넣을때 효과적일 수 있음? |
-Luminance Contribution-
그레인대비 효과적으로 제어하는 요소, urp 에는 없는 속성.
[Deferred Fog]
z버퍼의 정보를 사용해서, 장면이 카메라에서 멀어짐에 따라 점진적으로 안개로 둘러싼다.
대기가 두꺼운곳(증기가 많은 정글, 수중 사원) , 공포게임 무언가 숨기는데 사용.
Mode :
안개 모드 3가지
Exponential 0 ~ 1 부드러운 전환 - 안개가 더 빨리 시작 |
Exponential Squared 0~1 카메라 주면, 안제 덜 제공 - 안개 더 빠르고 선명하게 전환됨.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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Linear
선형보간을 사용해, 카메라로부터의 거리에 따라 안개를 제어.
start 값 이용해, 안개가 카메라 뒤에서 시작되도록 할 수 있고, 두꺼운 안개만들때도 유용.
start = 0 | ![]() |
start = end /2 | ![]() |
start = end | ![]()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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