정리필요

Tutorial-Post Processing Effect : Grain(0), Deferred Fog,

imitme 2021. 6. 8. 19:05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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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Grain]

이미지기술을 에뮬레이션하거나 장면의 분위기를 형성하는데 사용

빈티지한, 노이즈 낀 화면 연출

  URP

-Intensity-

Intensity

저강도 입자
: 눈의띄지 않고, 대기에 영향을 미침
고강도 입자
: 거진 느낌을 주거나, 다른 효과와 함께 작업하는데 적합

 

-Type-

Type: Thin 1
작은입자
: 영화같은 느낌을 주거나 자잘한 돌?느낌 추가하는데 적합.
Type: Large 01
큰입자
: 느낌있는? 효과 주는데 적합.
: 특히, 
추가적으로 그레인효과를 넣을때 효과적일 수 있음?

 

-Luminance Contribution-

그레인대비 효과적으로 제어하는 요소, urp 에는 없는 속성.

 

 

[Deferred Fog]

z버퍼의 정보를 사용해서, 장면이 카메라에서 멀어짐에 따라 점진적으로 안개로 둘러싼다.

대기가 두꺼운곳(증기가 많은 정글, 수중 사원) , 공포게임 무언가 숨기는데 사용.

 

Mode :

안개 모드 3가지

Exponential
0 ~ 1
부드러운 전환 - 안개가 더 빨리 시작
Exponential Squared
0~1
카메라 주면, 안제 덜 제공 - 안개 더 빠르고 선명하게 전환됨.

 

Linear

선형보간을 사용해, 카메라로부터의 거리에 따라 안개를 제어.

start 값 이용해, 안개가 카메라 뒤에서 시작되도록 할 수 있고, 두꺼운 안개만들때도 유용.

start = 0
start = end /2
start = end

 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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