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정리필요

Tutorial - Post Processing Volumes > URP 로 비교

by imitme 2021. 5. 7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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unity learn - URP 로 비교 정리

튜토리얼을 URP의 Volume 컴포넌트로! 사용하는 방법을 정리했습니다.

Volume의 Mode 를 Global / Local 설정으로,

단일씬에서 원하는 위치에 각기 다른 Post Processing 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.

 

 

[Post-Process Volume Option]

Learn 에 적힌부분 URP

[Create a Global Post Process Volume]

Global Volume

예시로 나온 설정 :: Sepia tone

-<Volume>Mode : Grobal

-<Volume>-(Profile)[Tonemapping] Mode : ACES

-<Volume>-(Profile)[Color Adjustments] Color Filter : (255,125,0)

-<Volume>-(Profile)[Color Adjustments] Saturation : -75

 

[Creating a Local Post-Processing Volume]

 

박스 Local Volume

예시로 나온 설정::

-<Box Collider> Size : (1000,1000,1000)

-<Volume>Mode : Local

-<Volume>Blend Distance : 100 //cf. Scene뷰 ,Game 뷰에서 개별로 확인 가능

-<Volume>-(Profile)[Tonemapping] Mode : ACES

-<Volume>-(Profile)[ColorAdjustments] ColorFilter : (255,255,255)

-<Volume>-(Profile)[ColorAdjustments] Saturation : 0

-<Volume>-(Profile)[ChannelMixer] Red : (100,-25,-25)

-<Volume>-(Profile)[ChannelMixer] Green : (-25,100,-25)

-<Volume>-(Profile)[ChannelMixer] Blue : (-25,-25,100)

 

 

 

*Profile 중요*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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