튜토리얼을 URP의 Volume 컴포넌트로! 사용하는 방법을 정리했습니다.
Volume의 Mode 를 Global / Local 설정으로,
단일씬에서 원하는 위치에 각기 다른 Post Processing 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.
[Post-Process Volume Option]
Learn 에 적힌부분 | URP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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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Create a Global Post Process Volume]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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Global Volume
예시로 나온 설정 :: Sepia tone
-<Volume>Mode : Grobal
-<Volume>-(Profile)[Tonemapping] Mode : ACES
-<Volume>-(Profile)[Color Adjustments] Color Filter : (255,125,0)
-<Volume>-(Profile)[Color Adjustments] Saturation : -75
[Creating a Local Post-Processing Volume]
박스 Local Volume
예시로 나온 설정::
-<Box Collider> Size : (1000,1000,1000)
-<Volume>Mode : Local
-<Volume>Blend Distance : 100 //cf. Scene뷰 ,Game 뷰에서 개별로 확인 가능
-<Volume>-(Profile)[Tonemapping] Mode : ACES
-<Volume>-(Profile)[ColorAdjustments] ColorFilter : (255,255,255)
-<Volume>-(Profile)[ColorAdjustments] Saturation : 0
-<Volume>-(Profile)[ChannelMixer] Red : (100,-25,-25)
-<Volume>-(Profile)[ChannelMixer] Green : (-25,100,-25)
-<Volume>-(Profile)[ChannelMixer] Blue : (-25,-25,100)
*Profile 중요*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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